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순창군 실내체육관 내 장애인 재활운동실 새 단장 운영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7-08-04 10:44:54
조회수
283
순창군이 재활운동실을 실내체육관으로 이전하고 다양한 재활운동기구를 비치해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최근 지체 뇌병변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북돋우고 일상생활에서의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내체육관 내로 재활운동실을 이전해 운영하고 종합운동기, 계단보행운동기, 이중활차운동기, 공기압치료기 등 28여종의 재활운동기구를 비치했다고 밝혔다.

또 한의사와 재활 전담인력이 개별운동지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대폭 높아진 걸로 나타났다.

군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기초자료조사, 장애상태별 재활서비스제공, 재활프로그램운영 등을 실시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9월~10월경 거동이 가능한 뇌병변 장애인 및 가족들과 상호교류 및 공유의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마음힐링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긍정적인 관계형성으로 재활의지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이번에 새장소로 이전 후 운영된 재활운동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장애인들을 지역사회 내로 통합시켜 의료적 접근성을 높이고, 대상자에 맞는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재가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활동능력을 향상시켜 자신감 회복으로 사회참여에 적극적으로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현재 248여명의 대상자를 등록관리 중에 있으며 정기적인 방문재활을 통하여 재가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능력 증진 및 2차 장애 발생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작성일:2017-08-04 10:44:54 175.197.139.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