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남원시, 찾아가는 사회복지시설 구강의료서비스 실시!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05-11 09:46:24
조회수
146
첨부파일
 사회복지시설-구강보건서비스.jpg (367873 Byte)
남원시보건소(최태성)는 장애로 인하여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여 자발적인 구강관리가 어려운 의료 취약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복지시설 구강검진 및 스켈링, 불소도포 등 포괄적인 구강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및 시설 이용자들은 일반인에 비해 의사소통 불편함, 자발적 구강관리 취약,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치과방문이 힘들고 구강상태가 악화되어 구강의료서비스가 꼭 필요한 실정이다.


찾아가는 사회복지시설 구강의료서비스는 보건소 구강보건팀 3명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 편한세상, 평화의집 등 3개소를 방문 출장하여, 초기 충치 및 치주병 치료, 스켈링, 잇솔질 반복교육, 불소도포 등 다양한 구강건강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적장애인협회 이용자들은 3개월에 1회 직접 보건소로 내소하여 구강의료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시설관계자는 “남원시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계속적인 구강의료서비스로 시설 이용자들의 구강건강상태가 많이 향상되었으며, 이용자들 뿐 아니라 시설 관계자들에게도 올바른 잇솔질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스스로 구강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강의료서비스사업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남원시보건소(최태성)는 “장애인 및 사회복지시설 이외에도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리 및 구강건강 서비스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2018-05-11 09:46:24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