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건강과 인권에 대한 아동맞춤형 교육 실시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11-02 13:02:33
조회수
163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 질병관리교육부와 글로벌협력센터 부서원들로 구성된 은가비 봉사단은 지난 25일 건강과 인권을 주제로 파랑새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다섯 번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청주에 위치한 파랑새지역아동센터는 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부모역할 지원, 학습지원 등 학교의 보완적 기능을 수행하여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 은가비 봉사단은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하라’라는 뜻을 가진 봉사단으로 질병관리와 글로벌협력에 특화된 재능기부, 교육지원 활동을 하는 봉사단이다.

○ 지난 5월부터 월 1회 부서 특성을 반영한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인력개발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 그 간 은가비 봉사단은 초등학교 저학년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여름철 유행하는 질병예방법, 손 씻기, 모기퇴치제 만들기 등의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진행해왔다.

○ 이번 활동은 ‘건강과 인권’의 의미에 대해 각각 알아본 뒤, 건강과 인권을 연계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강의를 진행하였다. 마무리로는 교육내용 정리 차원에서 학습내용을 기반으로 빙고게임을 함께 하였다.

□ 은가비 봉사단 오민경 주임은 아이들과 주기적으로 만남을 가지다보니 친밀감도 생기고 질병관리와 관련된 활동을 함께 하니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 은가비 봉사단은 아이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재밌는 활동을 구상 중이며 앞으로도 지역아동들에게 도움이 되는 만남을 지속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작성일:2018-11-02 13:02:33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