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부여군, 외국인주민지원시책위원회 위원 위촉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2-27 13:07:11
조회수
114
부여군, 외국인주민지원시책위원회 위원 위촉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에 연내 4억 7천만원 투입-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6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유흥수 부군수를 비롯한 외국인주민지원시책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새해 첫 부여군 외국인주민지원시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부여군 외국인주민지원시책위원회는 부여군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생활편익 향상을 도모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지원 시책 수립 및 자문에 필요한 전문가들로 위촉되었으며 위촉된 위원은 다각적인 행정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번 시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군은 ‘참여와 공존의 열린 다문화 사회’비전과 ‘모두가 존중받는 차별 없는 사회 구현’을 목표로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통한 지역사회 다문화주의 실현과 입국 연차별·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다문화자녀지원 강화로 글로벌 인재육성 등을 위해 올해 40개 사업에 총 4억7600만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가족생활 지원과 행복한 다문화 가족 만들기를 위한 한국어 교육,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검정고시반 운영, ▲다문화가족 자녀지원 강화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독서논술반, ▲다문화가족 관계 향상위한 부모․자녀․부부 집합교육, ▲언어발달지원,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세계시민교육 등이다.

군 관계자는 “학령기 다문화가정 자녀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영재육성 프로젝트 등 자녀성장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관내 여러 기관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대상으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을 실시해 보다 다양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2019-02-27 13:07:11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