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
익산시, 남부권노인종합복지관, 실버 행복의 날 운영
icon 정보‘통’
icon 2019-03-21 09:28:45  |  icon 조회: 29
첨부파일 : -
익산시남부권노인종합복지관, 실버 행복의 날 운영


익산시남부권노인종합복지관은 20일 제2회 실버 행복의 날을 운영하여 전라북도립국악원의 행복한 예술 나눔 공연과 부대행사로 건강캠페인, 건강가정교육, 법률상담, 세무상담, 미용봉사를 200여명의 복지관 회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라북도립국악원에서 운영하는 행복한 예술 나눔 공연은 전통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정서함양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준비했다.

공연은 시작 전 민요와 추임새 배우기로 흥을 돋우었으며, 첫 공연은 국악합주 ‘아리랑연곡’을 시작으로 국악가요 ‘배띄워라, 가시버시사랑’, 판소리 흥보가 中 ‘비단타령 대목’, 무용 ‘흥풀이춤’ 등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익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의 만성질환 예방캠페인,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의 건강가정교육, 익산시 법률홈닥터 양윤서 변호사의 법률상담, 마을세무사 황종수 세무사와 익산시청 세무과 직원의 세무상담, 개인자원봉사자의 미용서비스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한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며 “정말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고 많이 웃은 만큼 젊어진 것 같다. 우리 같은 노인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고 내년에도 또 공연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도 무척 기뻤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2019-03-21 09:28:45
220.76.253.1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