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차세대 보건산업분야 미래신사업 인재양성 알려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4-26 15:24:21
조회수
209
국가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바이오산업 전시회인 ‘2019 바이오코리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보건산업교육본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차세대 보건산업분야를 책임질 인재 육성 및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보건산업교육본부는 그동안 ▲글로벌헬스케어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정밀의료 등 국가 핵심성장 동력사업들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해왔다. 더 나아가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외국 의료인 연수사업, 현 정부의 일자리 창출 목표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일자리 연계형 교육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경력단절여성 대상 재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을 운영하고 미취업자 대상 직무 기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수료생이 산업현장에서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 인재마당 바이오헬스넷’을 운영하여 취업 희망자에게는 산업 활동 참여의 기회를, 채용 희망기업에는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안인환 보건산업교육본부장은 “세계의 불황이 어느 특정국가에 지나지 않고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보건산업의 성장률은 5%를 웃돌며 차세대 핵심 동력원으로서 각광받고 있다”며 “최근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AI를 기반으로 한 신약개발, 정밀의료, 혁신 기술 등 많은 성공사례가 도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융복합적인 사고를 지닌 인재양성이 중요함에 따라 산업 전주기별 전문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개발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2019-04-26 15:24:21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