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고창군장애인복지관, 돌봄 가족 공동체프로젝트 공모선정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7-04 13:31:35
조회수
83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년 기획사업…3년여 걸쳐 매년 1억원 안팎 지원받아

전북 고창군장애인복지관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사업인 ‘돌봄 가족을 위한 사회적 돌봄 사업’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돼 3년여에 걸쳐 매년 1억원 안팎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2일 밝혔다.

‘돌봄 가족을 위한 사회적 돌봄 사업’은 가족 내 돌봄을 수행하고 있는 돌봄 제공자에게 돌봄 부담 완화와 건강한 가족관계 기능 강화를 위한 TLC(Turning Point(전환점), Leaving(휴식), Casemanagement(사례관리)) 등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1차 년도에는 돌봄 가족이 겪는 욕구조사와 그에 대한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차 년도에는 맞춤프로그램 지원으로 돌봄 가족 변화의 기대와 틈새돌봄(대체인력 지원)을 확대하게 된다. 3차 년도에는 이웃 돌봄의 정착과 돌봄 가족의 자기계발 환원 등 돌봄 가족을 위한 공동체 구축 및 모델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날 고창군청 군수실에서 유기상 고창군수,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종만 고창군장애인복지관장, 임채남 사회복지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기획사업성금 전달식이 열렸다.

정종만 고창군장애인복지관장은 “돌봄 가족의 욕구충족과 가족기능을 강화해 보다 나은 일상을 지원하고, 돌봄 가족들의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장애인복지관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작성일:2019-07-04 13:31:35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