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
서천군 장항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다 함께 집중!’
icon 정보‘통’
icon 2019-07-24 10:57:27  |  icon 조회: 41
첨부파일 : -
서천군 장항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다 함께 집중!’
- 복지 사각지대 발굴 ‘작은 틈새 이웃 찾기’ 추진 -

서천군 장항읍행정복지센터는 민관이 복지 사각지대를 함께 해소하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작은 틈새 이웃 찾기’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작은 틈새 이웃 찾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조사대상은 홀몸 어르신, 중증 장애인 1인 가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지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주변 이웃의 실정을 잘 알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이·반장, 부녀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 안전망’을 통해 복지 소외계층을 파악하고 있다.

장항읍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조사에서 파악된 대상자에게 욕구 조사를 실시하여 긴급복지 등 공적 서비스를 연계하고 공적 서비스 지원이 어려운 경우 민간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며 그 중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개인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정환 장항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찾는 데 참여해 주신 협의체, 복지 이·반장, 부녀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작은 틈새 이웃 찾기를 통해 복지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07-24 10:57:27
220.76.253.1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