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
공주시, 제4회 다문화가족 신바람 대축제 열려
icon 정보‘통’
icon 2019-10-28 10:09:05  |  icon 조회: 34
첨부파일 : -
공주시, 제4회 다문화가족 신바람 대축제 열려
- 다문화가족과 신바람 나는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6일 산성시장 내 문화공원에서 ‘2019년 제4회 다문화가족 신바람 대축제’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김정섭 시장과 박병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多누림, 多행복, 多나눔’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청년과 북한이탈주민 가정 청소년이 함께 어우러져 의미 있게 놀고자 만든 kokoa팀의 식전공연에 이어, 모범 다문화가족 26명의 표창패 수여와 각 읍면동 다문화가족들의 행복모임에서 그동안 연습해온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열띤 화합무대가 펼쳐졌다.

특히, 올해는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회장 임금화)가 지난해 2월 구성된 이래 처음으로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다문화가족들의 활동작품과 소장하고 있는 전통 생활용품 등을 전시한 다문화 홍보관과 포토존 등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다문화가족 음식체험부스에서는 딤섬과 쌀국수, 스프링롤, 오코나미야키, 팟타이 등 각 나라별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다문화가족에게는 고향의 정과 맛을, 지역주민들에게는 색다른 맛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김정섭 시장은 “다문화가족 신바람 대축제는 다문화가족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지는 축제로 다문화가족 구성원이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해 우리 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다문화정책을 더욱 확대시켜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2019-10-28 10:09:05
220.76.253.1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