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고흥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10-31 14:28:00
조회수
150
- 장애, 비장애 차별 없는 행복한 직장 문화 분위기 조성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는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를 위해 지난 25일 우주홀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차정환 팀장을 초청,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없는, 올바른 사회적 인식개선을 통해 인권존중이라는 헌법적 가치 되새겨 보고, 장애인 인권과 공정한 사회 대한 새로운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차정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팀장은 세계 인권 선언문에 대한 설명을 통해 “장애인 인권이 아닌 인간이 갖는 인권으로써 이해하고 인식하는 것이야 말로 장애와 비장애 구별 없는 진정한 장애인 인식 개선”이라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있어 장애인들의 불편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이 사회적으로 차별받지 않도록 장애인복지증진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7기 출범 후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와 배려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농어촌버스 안내도우미 사업을 실시, 장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안전한 승하차와 짐을 들어드리는 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으며, 여성들의 취․창업, 자기계발 교육 등 여성 전용공간으로 활용되는 여성지원 센터를 지난 6월 신축 개소하였고, 장애인 복지관 부지 내에 장애인 전용 목욕장도 건립 중에 있으며, 또한, 장애인 형(形) 반다비 체육관을 건립하여 장애인과 비장애 구분 없이 함께 어울려 사용 가능하게 하는 등 소외계층의 차별과 편견을 없애 “행복한 동행”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작성일:2019-10-31 14:28:00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