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김제시 생활개선 김제시연합회, 연시총회 및 생활안전교육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20-01-10 09:58:44
조회수
114
한국생활개선 김제시연합회(회장 심명순)는 7일 농업기술센터 상록관 강당에서 읍면동 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 및 생활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년도 사업에 대한 결산과 올해 자체 활동계획, 봉사활동 등 사업 방향 제시와 회원들 상호간의 의견을 나누고 이를 통해 내실있는 생활개선회로 거듭나기 위한 시간을 갖었다.
당면한 영농교육으로 농업기술센터 안종준 담당의 고추재배 교육을 통하여 고추 다수확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농업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짐하였으며, 또한 생활안전 교육으로 포에엠 교육원 강사들로부터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 방법과 돌연사 예방 심폐소생술 등 실습교육을 통하여 마을 및 농촌에서 심정지 사고 발생시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요령 등을 교육 받았다.
강사는 반복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시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신풍동 김현례 회장은 “생활개선회가 지역사회에 봉사와 헌신 등 다양한 활동 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을 통하여 갑작스런 사고 발생 시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생활개선 회원들이 되자”고 말하였다.
시 관계자는 “회원들의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고 활동계획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농업인 조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2020-01-10 09:58:44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