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취약계층에 중고 가전·가구 무상 지원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20-10-30 16:01:24
조회수
195
- 전주시, ㈜삼부와 함께 ‘중고가전·가구 무상지원사업’ 추진해 나눔과 자원순환 실천문화 조성



○ 전주시가 대형폐기물 수거업체와 손잡고 중고 가전·가구를 선별해 저소득층에게 무상 지원키로 했다.



○ 시 완산구는 오는 6일부터 연말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중고 가전·가구 무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 이 사업은 완산구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업체인 ㈜삼부 재활용센터가 수거해 수리 정비한 중고 가전제품과 가구를 지원받기 원하는 저소득층 가구에 무료로 전달하게 된다.



○ 따뜻한 지역 나눔 실천과 자원의 재활용 실천문화 조성을 위한 중고 가전·가구 무상 지원품목은 세탁기, 냉장고, TV, 쇼파 등이다. 지원을 원하는 저소득층 가구는 연중 완산구 자원위생과(063-220-5450)로 문의하거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수시로 신청하면 된다.



○ 완산구는 그간 중고 가전·가구 무상지원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삼부와 간담회를 갖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쳤다.



○ 이와 관련, 시는 중고가전·가구 무상지원사업을 시작한 지난해의 경우 11세대에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지원대상을 늘리고 시민만족도를 고려해 점진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 재활용업체 ㈜삼부 홍성택 대표는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원대상에게 보다 좋은 물품 지원을 위해서 수리 수선에 각별한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황권주 전주시 완산구청장은 “취약계층을 돕고 자원 재활용 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이 사업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작성일:2020-10-30 16:01:24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