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완주군 봉동읍 대보름맞이 찰밥 나눔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2-21 09:15:38
조회수
170
완주군 봉동읍 대보름맞이 찰밥 나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외계층 찾아 직접 만든 나물 전달


완주군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년, 신국섭)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찰밥과 나물을 나눴다.
18일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손수 준비한 찰밥과 갖가지 나물 반찬을 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부자가정 세대 등 생활이 어려운 50여 세대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민속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전통을 계승하고 우리 이웃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위원들은 삼삼오오 모여 찰밥을 비롯해 북엇국, 무나물, 시금치무침, 조미김 등을 직접 만들었고, 이를 안부를 확인하며 집집마다 배달했다.

봉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장, 부녀회장,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좋은이웃들 등의 추천을 받아 위원들과 맞춤형복지팀이 한 조를 이루어 생활실태를 확인, 실질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위기 가구를 연중 선별해 지속적으로 반찬 나눔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국섭 봉동읍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보름달처럼 풍성하게 찰밥과 갖가지 나물들을 어려운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소외 없는 봉동읍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 7월부터 반찬 나눔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반찬나눔 이외에도 희망공부방, 어린이캠프, 생강골 옹달샘, 생강골 이웃사랑 나눔 일일바자회, 福닭福닭 삼계탕 나눔, 붕어빵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작성일:2019-02-21 09:15:38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