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
계룡시 다문화대축제“국경없는 Festival”성료
icon 정보‘통’
icon 2019-05-21 10:23:02  |  icon 조회: 46
첨부파일 : -
계룡시 다문화대축제“국경없는 Festival”성료

계룡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원)는 지난 18일(토)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 계룡시청 새터산 공원에서 다문화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제12주년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계룡시 多[다]문화 대축제 “국경없는 Festival”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의 장으로서 결혼 이주여성, 외국인 등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센터 댄스팀 ‘댄스위드미 꾼’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청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치어리딩팀 리틀그린나래,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난타팀 다울림 공연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1부 기념식, 2부 글로벌 요리경연대회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소홍, 이선우 부부와 당티띠인, 손석환 부부가 다문화 모범부부상을 수상하고 한국생활에 잘 정착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양윤희, 딘티뚜엣이 결혼이주여성 모범상을 수상했다.

세계여행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일본, 베트남, 중국 한국, 우즈베키스탄, 몽골,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의상체험 및 음식, 전통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가진 가족들과 어울리고 이국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되었다.

2부 행사로 꾸며진 글로벌 요리경연대회는 중국, 베트남, 일본, 캄보디아 등 총 9개 팀이 참가했으며, 각 나라의 음식들을 선보이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심사위원들과 지역주민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대회는 위생 및 청결, 주재료 활용능력, 맛, 협력심, 표현성 등 5개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중국 남매팀인 우소홍, 장치이상의 ‘부귀새우’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자매팀 남순, 남실의 ‘꽃방잡채’, 우수상에는 베트남 자매팀인 이윤정, 반유정의 ‘소고기조림’요리가 선정됐으며, 이 외에 베트남팀(타오, 당티띠인), 일본팀(요시카와리츠고, 조성민), 베트남팀(딘티뚜엣, 프엉 / 펑위잉, 김준호 / 순펑즈 ,순펑운), 캄보디아팀(첸렁디, 첸스레이머)은 아쉽게 참가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중국팀 우소홍, 장치이상은 수상 소감에서 “센터에서 뜻 깊은 행사를 개최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지역주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희원 센터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가진 다문화 외국인 가족과 지역 주민이 세계화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화합하는 장이 되어 서로 소통하고 다른 문화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이 없는 계룡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05-21 10:23:02
220.76.253.1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