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고흥군 청석마을에서 대학생들 봉사활동 펼쳐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08-16 15:57:35
조회수
131
- 호남대 총 동아리 연합회 30여명, 미용, 환경정화, 벽화 등 봉사활동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자원봉사자들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국립소록도병원과 벽도 오지마을 등에 자원봉사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호남대학교 창의융합대학(송창수 학장) 주관이자 총 동아리연합회(회장 강민영) 학생 30여명이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 동안 금산면 청석마을과 대흥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총 동아리연합회는 4개의 조로 나뉘어 지역 어르신들의 염색, 네일아트 등과 같은 미용봉사 및 강변길에서의 풀베기와 마을 주변 환경 작업 및 벽화 봉사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틀간 대흥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주변 벽화 보수 및 실내 외 청소를 실시하며, 아이들에게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을 마련해주며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뿐 만 아니라 체육대회와 수화 교육을 통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강민영 회장은 “더운 여름날이지만, 땀 흘려 활동한 만큼 보람도 크고, 지역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분명 주었지만, 받은 느낌”이라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 다시 찾아와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정을 쌓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석마을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마을의 활력을 불어넣고,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여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가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작성일:2019-08-16 15:57:35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