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보 ‘통’

제목

세계 장애인 여성 건강 핸드북 번역·발간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9-10-30 09:02:17
조회수
94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장애인 여성의 임신․출산 등의 건강에 관한 한글 번역도서인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은 42개국의 장애인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장애인 여성의 성장, 임신, 출산, 양육, 노화, 정신건강 등 생애 전반에 걸쳐 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사례가 수록돼있다.

또한 의학적 정보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 참여 및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한 방법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여성이 ‘건강한 삶’을 가꾸는 데에 필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재활원은 지난 5월 장애인 부부를 위한 임신․출산 지침인 ‘40주의 우주’를 발간했다.

40주의 우주는 관련 장애인단체 등에 2,000부를 배포했으며,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하여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장애인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은 장애인 여성의 건강관리 안내를 위해 두 번째로 발간하는 도서이다.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은 국립재활원 누리집(www.nrc.go.kr)을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PDF 파일), 올해 12월에는 시각장애인 등의 이용 편의를 위해 전자점자도서 및 음성도서도 개발·배포할 계획이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세계 장애인 여성의 건강 핸드북’으로 검색해도 접근이 가능하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다양한 나라의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와 사례를 통해, 장애인 여성의 건강과 자존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발간 소감을 밝혔다.
작성일:2019-10-30 09:02:17 220.76.25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