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사회적 갈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갈등과 관련한 연구와 교육요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직 개발 및 조직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갈등관리시스템디자이너 갈등진단전문가 2급> 교육과정을 안내합니다.
□ 문제는 필연적인 갈등을 ‘어떻게 처리하는가’ 입니다.
ㆍ모든 조직이 근무시간의 10-15%를 갈등관리에 할애하고 있으며,
ㆍ리더는 주간 근무시간의 20-50%를 불화, 갈등 또는 갈등 결과를 처리하는데 소비합니다.
□ 갈등이 발생하더라도 적절한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ㆍ조직 차원에서는 문제해결역량을 키우고,
ㆍ리더를 비롯한 조직구성원 개개인에게는 갈등해결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 현업에서 본 과정이 실제적인 효과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는 대상은
ㆍ건설적이고 지속 가능한 갈등해결을 원하는 조직 리더
ㆍ갈등해결전략 및 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조직 구성원
ㆍ갈등관리를 확대하려는 인사담당자
ㆍ갈등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개발자, 컨설턴트, 갈등코치, 갈등조정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