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소서 (자사제품 소개서)

제목

에이티랩, 시각장애인용 스마트워치와 태블릿 출시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11-09 13:57:28
조회수
1040
출처: https://platum.kr/archives/58637


보조공학 기업인 ㈜에이티랩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태블릿 ‘샤인탭(ShineTab)’과 스마트워치 ‘샤인워치(ShineWatch)’를 동시 출시했다.

고가의 보조공학 기기들을 하나의 단일 제품으로 통합시킨 샤인탭은 문서 탐색과 편집을 강화한 편집기와 인쇄물을 확대해 보여주는 확대 독서기를 비롯해 데이지플레이어 등 그동안 개별 보조기기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된 기능들을 단일 기기에 총 망라했다. 무엇보다 모든 기능이 단축키로 연결되어 쉽게 조작하며, 문서를 한 글자씩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읽을 수 있어, 문자의 오역을 방지하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는 그 동안 음성 작업에서 겪었던 고충을 해소 한데서 의의가 있다.

샤인워치는 진동 기능을 특화한 ‘헵틱브레일’기능이 탑재된 시각장애인 전용 스마트워치로서 시각과 메시지를 진동으로 확인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시계방향으로 훝으면 해당 지점에서 진동이 출력하는 방식이다. 시침 자리에서 진동이 한번 울리고, 분침에서는 두 번이 출력된다. 물론 조작 방식에 따라 음성으로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시간뿐만 아니라, 문자를 손 글씨로 입력할 수 있어, 웹검색, 메모, 메시지 등을 작성함으로써 실용성을 높였다. 이는 다른 일반 스마트위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장점이다.

박영숙 대표는 “샤인탭과 샤인워치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열악한 학습 환경과 업무 처리에서 최적의 도구로 널리 활용되어,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2018-11-09 13:57:28 175.197.129.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