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소서 (자사제품 소개서)

제목

네오엘에프엔, 수동휠체어 보조동력장치구현

닉네임
정보'통'
등록일
2018-11-15 09:06:36
조회수
1313
첨부파일
 13.jpg (146874 Byte)
네오엘에프엔(대표 김해섭, www.neolfn.co.kr)은 오늘(29)일부터 31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복지 & 헬스케어 엑스포 '센덱스(SENDEX 2013)'에 참가해 최근, 개발 완료한 수동 휠체어 이동용 보조동력장치를 전시했다.

(사진설명 : 수동 휠체어에 탈부착이 가능한 이동용 보조동력장치)

이 회사 대표는 시스템 설계전문 엔지니어이자 평소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으로서 수동 휠체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성능을 개선하고자 스스로 제품 개발에 나섰다.

그 결과, 지난 3월 시스템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수동휠체어 이동용 보조동력장치'를 개발 완료하고 국내외 특허를 출원하는 한편, 본격 주문 생산을 개시했다.

이 제품은 장시간 수동휠체어 사용에 따른 근육손상방지와 장거리 여행 등 이동 시 수동휠체어에 장착하는 이동용 보조동력장치다. 특히, 보조동력장치를 부착함으로써 전동휠체어로 변환되며 작고 가벼워 휴대가 용이하다. 또, 누구든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기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휠체어에 결합이 가능하다.

핸들부, 주축부, 구동모터부, 연결프레임, 결합장치, 충전기, 휴대가방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간당 최대속도 12km, 총 중량 13kg 모델이 기본이다. 그 외 사용자의 특성과 용도에 따라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김해섭 대표는 "기계, 재료 등관련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수동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자이다 보니 보호자의 도움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장치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다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저와 같은 장애인은 차로 다닐 때는 휠체어를 휴대하기가 어렵다. 하여, 차량과 보호자의 도움없이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도록 고안했다. 초기 개발 비용과 대량 생산이 불가능해 제품 가격이 비교적 높지만 최대한 싸게 공급할 계획이고 해외 전시회 등에 참가해 수출도 해 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작성일:2018-11-15 09:06:36 175.197.148.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