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의 장애학생 및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정보화의 첨단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은 지난 6월 2일 장애학생 및 소년소녀가장 등 정보화 소외계층을 초청, 6월 한 달 동안 IT WORLD 견학 및 정보·과학체험교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들을 초청하여 IT WORLD 전시관 관람뿐 아니라 정보검색 경진대회 등의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과학교실 영상체험교실 게임체험교실 정보체험교실 등 4가지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60분 동안 선택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과학교실에서는 로켓 항공기 발사 비행체험 등을 할 수 있고 영상체험교실에서는 에니메이션 감상 및 제작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이외에 게임의 발전과정 및 직접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체험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교실을 체험할 수 있다.
IT WORLD의 조재흥씨는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정보화 소외계층들에게 정보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그들의 창의력을 길러주고 정보통신과 과학분야에 대한 마인드를 함양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고 초청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의 경우 희망날짜와 참가인원, 희망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IT WORLD 02-2105-4315/ 팩스 02-2105-4362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