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적자원부는 국립특수교육원장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원장은 2~3급 상당의 장학관 또는 계약직 공무원으로 △특수교육 정책과 제도의 연구 개발 및 실험 연구 △특수학교 교육과정 및 학습자료 개발 보급 △특수교육 담당교원 등의 연수계획 수립 및 시행 △특수교육 관련 정보자료 수집 및 제공 △특수교육 연구 연수인력 및 지원인력의 관리 △특수교육 관련 국제협력 계획 및 시행 △특수교육 홍보 및 학술 진흥 도모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교육원장의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 양호시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석사학위 이하의 경우는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 및 연구경력 10년 이상인 자로서 특수교육 또는 관련분야 근무 및 연구경력 4년 이상이어야 하며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 및 연구경력 7년 이상인 자로서 특수교육 또는 관련분야 근무 및 연구경력 4년 이상이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공무원의 경우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3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관련분야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4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일반인의 경우는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 및 연구한 자로서 정부산하단체 또는 교육관련단체, 연구기관의 부장급 3년 이상 또는 이사급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이거나 4년제 대학의 부교수 이상이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14일까지 응시원서 및 이력서와 경력증명서, 학위증 사본 등의 서류를 교육인적자원부 인사과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시험은 오는 19일에 있을 예정이다.
문의 02-720-3420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