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가 높은 우리나라, 교육열 강한 우리나라!
이러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바람직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한 운동이 펼쳐진다.  다름아닌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교육현장 체험수기 공모전이다.
응모분야는 교단 수범사례 및 자녀교육 수범사례, 능력중심사회구현 수범사례 등 3개 분야다.
교단수범사례의 경우 교사가 제자들에게 사교육비 경감 및 교과인성생활 진로지도로 교육적 헌신 또는 성공한 수범사례를 본인이 수기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학생, 학부모, 동료교사 등 제3자가 체험수기 또는 소개사례로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부모가 자녀교육의 문제점을 극복한 성공사례를 작성하는 자녀교육수범사례다. 자녀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살려낸 사례를 부모 또는 자녀, 제3자가 작성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능력중심사회구현수범사례는 자신의 소질. 적성에 따라 진로를 선택, 학력. 학벌위주의 사회구조를 극복한 사례다. 개인 또는 기관이 학벌문화개선을 위해 노력한 사례 등을 본인 또는 제3자가 소개하면 된다.
수기분량은 원고지 30~40매(A4 8~10매)이며 글자크기는 12p이다.
당선된 수기는 오는 11월 교육부 홈페이지(www.moe.go.kr)에 게재될 예정이다. 당선작에는 최대 500만원(글 주인공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