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 김성곤
  • 승인 2006.07.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상에서 노인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희소식이 전해졌다.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지난 1일부터 노인복지 포털사이트를 개통,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털사이트는 노인과 가족 등 수요자에 초점을 맞춰 노년 생활에 필요한 생활 속의 건강관리·일자리 알아보기·여가활동과 교육받기·일상생활 도움받기·노인시설 이용안내·회신 복지 뉴스 등의 메뉴가 갖춰져 있다.

또한 전문종사자를 위한 ‘함께하는 노인복지’ 메뉴를 별도로 구성해 시설설치·간호·결연후원 등 전문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노인복지정보를 서비스한다.

사이트의 사용편의성 측면에서는 노인의 인터넷 이용수준을 고려해 메인과 서브페이지는 단색 위주의 깔끔하고 정돈된 화면으로 구성했고, 알기 쉬운 용어와 메뉴를 적용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신복지뉴스·일자리·노인지원사업 등 소득보장과 일자리 정보를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했으며, 음성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노인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배려했다.

복지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인복지정책의 흐름에 맞춰 자료를 최신화하고, 의견수렴을 통해 노인들의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포털사이트가 노후생활 향상과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국가복지정보 포털사이트(http://www.e-welfare.go.kr)에 접속한 후 노인페이지로 이동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