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중구(구청장 이은권)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가정환경 때문에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식사를 제공,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중구는 그동안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녀와 모·부자가정의 자녀 및 중증장애인 가정의 자녀 등 가정형편이 어려워 제때에 식사를 못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본인 희망에 따라 도시락배달과 식당 등을 통해 하루 세끼 가운데 한 끼를 지원해 왔다.

구는 사회양극화에 따른 저소득층의 경제악화로 특히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끼니를 거르는 아동이 많이 발생할 것을 대비해 결식아동 지원 대책 방안을 내놓았다.

결식아동이 자기 집 근처에서 손쉽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급식소, 도시락배달점, 식당 등 45개소를 풀가동하여 매월 1500여명의 아동에게 방학동안 하루세끼식사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 인해 식사를 제 때 하지 못하며 공부해 온 아동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방학 중 식사를 제공받고자 하는 아동은 구청이나 동사무소 아동복지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구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에 급식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행정력을 동원해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며 “급식 외에도 아동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