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장애인한국대회 국제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5일 개최되는 제7회 세계장애인한국대회 분과회의 발표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장애인권리협약이 UN에서 채택된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되는 회의로서 역사적 권리조약의 채택을 자축하고 국내ㆍ국제적 차원의 조약비준 및 이행여부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과회의는 6일, 7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총 14개 분과와 각 분과별 3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분과회의는 장애여성, 자립생활, 평등과 차별금지 등 장애인권리협약의 조항별 내용을 주제로 하고 있다.

각각의 분과회의는 15분씩 주제발표를 하는 네 사람의 발표자가 참석, 90분간 진행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있으며 논의된 내용 중 일부는 세계장애인한국대회 폐막식에서 발표될 대회공식선언문에 포함될 기회도 주어진다.

발표를 희망하는 사람은 프로그램의 분과와 주제를 선택, 원고의 초록을 A4 1장 이내로 MS워드 또는 Text파일로 작성해 세계장애인연맹(DPI) 본부의 이메일(adstracts@dpi.org)로 오는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초록 작성 시 이름, 성별, 소속, 장애유무, 발표내용의 대략적 소개, 분과회의 코드(A1부터 G6까지에서 선택)를 기입해야 한다.

자세한 분과회의 주제와 프로그램은 02-6333-7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