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들을 도와 줄 장애인 도우미견을 무료로 분양한다고 5일 싸이월드(대표 유현오)가 밝혔다.

싸이월드와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4급 청각 및 시각, 지체 장애자를 대상으로 총 10마리의 장애인 도우미견을 분양한다.

장애인 도우미견을 분양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사이트(cytogether.cyworld.com)에서 분양 신청을 하면 된다. 분양신청은 장애인 또는 장애인 가족이나 친구 등이 할 수 있으며, 장애복지단체의 신청접수도 받는다.

분양신청 내용을 토대로 1차 선정자를 결정한 후 ‘한국장애인도우미견협회’의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한다. 청각장애인은 1주, 시각 및 지체 장애인은 4주의 교육을 받은 후 도우미견을 분양받게 된다.

분양 신청기간은 4월 2일부터 25일가지이며 최종 분양자는 다음달 2일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공지사항에 게재된다.

또한 싸이월드는 비장애인 대상 도우미견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장애인들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보고 그들의 어려움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총 20명을 선정, 간단한 교육을 통해 도우미견과 함께 장애인 체험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