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적 중증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보조기구 지원은 환경적 장애를 제거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의 편의 및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시켜 중증장애인들의 삶을 향상시키며 장애인을 지원하는 가족 및 활동보조인의 2차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보조기구는 중증장애인들이 사회통합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신체적 손상을 보조기구를 사용함으로써 삶의 변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더불어 생명과 다름없는 보조기구가 다양하게 개발 및 보급돼 일상 속에서 중증장애인들이 사회활동을 하는데 있어 자립생활이나 사회활동을 자유롭게 해준다.

Good Job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2007년 행정자치부 비영리민간단체공익활동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 보조기구를 지급한다.

서울․경기에 거주하는 중증지체, 뇌병변 장애인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2일부터 22일까지 신청하면 8월 10일에 선정 후 개별 통보한다.

지원용품은 아동기저귀, 성인디펜드, 보조용품, 안전변기레일, 휠체어 식탁, 욕창방지매트, 휠체어깔개, 이지샴푸 등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부, 장애인복지카드 1부, 해당자에 한해 차상위 증면서 1부를 준비하면 되며, 신청은 이메일 goodil@hanmail.net 또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52-5 대우아이빌힐타운 406호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02-518-219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