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중앙청사 앞에서 특수교육 규탄 기자회견이 계속되고 있다.  ⓒ2007 welfarenews
▲ 정부중앙청사 앞에서 특수교육 규탄 기자회견이 계속되고 있다. ⓒ2007 welfarenews
지난달 27일 광화문 열린마당에서 장애인교육권연대와 전국의 특수교육과 한국특수교육과학생총연합회에서 주최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관련 ‘장애인교육주체 기만하는 교육인적자원부 규탄 투쟁 결의대회 이후 천막농성과 정부중앙청사 앞 1인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결의대회 참가자들은 집회 이후 광화문에 열린 마당에 농성텐트를 설치했으며, 교육부가 장애인 교육주체들과 면담을 성사하는 등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우선 교육인적자원부가 장애인교육주체들과 면담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연대발언 모습. ⓒ2007 welfarenews
▲ 연대발언 모습. ⓒ2007 welfarenews
교육인적자원부가 “평소 장애인 교육주체들과의 대화와 협의를 거부해왔다”며 “장애인교육법이 제정된 이후 교육인적자원부는 단 한차례의 법률 설명회도 진행하지 않고 법률 제정에 따른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공동으로 제정하자는 제안을 일언지하에 거절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부와 민간이 함께 장애인교육법에 대한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공동기획단을 구성해야한다”고 주장하며, “실기교사에 대한 중등특수교사 임용기회부여 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실기교사를 치료지원 전문 인력으로 배치할 것이며, 치료교육 후속조치를 전면 수정하고 치료교육 삭제에 따른 대책을 별도의 TFT를 구성하여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계속되는 교육부 규탄 기자회견과 1인 시위로 차별 없는 교육이 실시 될 때까지 청사 관계자들과 교육부 관계자들과 시민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