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대학생·청소년들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이 당당한 경제의 역군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1회 ‘전국 장애인 대학생·청소년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참가분야는 지식, 정보산업, 유통,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멀티미디어, 컨텐츠, 게임, 디자인, 캐릭터, 광고·출판, 지식·서비스, 생명공학, 환경, 식품, 석유, 의료기기 등 제조 및 서비스 분야다.

대상은 전국 장애대학생·청소년으로 개인과 팀 상관없이 참가 가능하다.
장애대학생은 재학생과 휴학생 모두 참가 가능하며, 장애청소년은 장애인기관 교육훈련생이어야 한다. 미소속 장애인일 경우에는 30세 미만이어야 한다.

시상은 산·학·연·관 전문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발표는 9월 29일, 시상식은 10월에 있을 예정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에게 총 1350만원의 상금이 나누어진다.
수상자에게는 회사설립에 필요한 창업자금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수상자에 대한 창업 네트워킹 형성 및 각종 창업지원프로그램 연계 지원, 기타 창업․경영 및 기술컨설팅을 지원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4일까지며, 사업계획서 등 소정의 서류를 메일(akid@akid
.or.kr)과 팩스(02-6332-6715)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경제인협회 홈페이지(www.kde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