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포털 '워크투게더(www.worktogether.or.kr)'에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의 정보를 얻고 이용할 수 있다. ⓒ2007 welfarenews
▲ 장애인 고용포털 '워크투게더(www.worktogether.or.kr)'에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의 정보를 얻고 이용할 수 있다. ⓒ2007 welfarenews

전국에서 지역단위로 개최되는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직접 참가할 수 없는 장애인들을 위한 ‘2007 온라인 장애인 채용박람회’(이하 박람회)가 개최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오프라인 행사 및 참가기업 등을 안내하고 사이트를 통해 구직등록 및 구인업체에 입사지원 할 수 있다.

박람회는 다음달 말까지 열리며,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은 장애인 고용포털 워크투게더(www.worktogether.or.kr)에 접속해 행사 배너를 클릭하면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구인·구직자는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공단의 각종 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이하 공단)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는 대기업 채용 시즌과 장애인고용촉진강조의 달을 맞아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공단의 관계자는 “올 하반기 취업문이 더욱 좁아질 전망이라는 각종 매체보도에 장애인 구직자들의 근심이 깊어지는 상황에서, ‘온라인’은 장애인들의 이동 및 편의를 보완해 취업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 박람회 뿐만 아니라, 15개 지사에서 지방자치단체와 노동사무소 등과 공동으로 다음달까지 다채로운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장애인들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