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 ‘도전! 경로당 퀴즈 왕을 찾아라!’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년 동안 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경로당임원리더십강화사업’을 통해 배운 지식과 일반상식, 구청 담당직원의 회계교육 등의 내용을 정리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행사는 복지관과 연계돼 있는 24개소 경로당이 모두 참여했으며 예선전에는 OX퀴즈, 본선전에는 삼지선다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경로당 어르신들은 수험생 같은 마음으로 설렘과 기대감을 갖고 그동안의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50~60년 전, 학창시절 때의 열정을 품고 추억을 회상하며 서로 응원했으며 타 경로당 어르신들과의 친목을 다졌다.

경기 후 시상에는 1등부터 5등까지 개인상을, 경로당별로는 쌀 1포대의 참가 상을 수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손영숙(72)씨는 “학창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행사 내내 마음이 들떴다”며 “대회를 통해 배운 지식을 되새길 수 있어 유익하고 알찬 시간 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경로당지원센터 임창민 씨는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많은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