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시 정신보건센터(센터장 이영렬)는 지난 2007년 5월에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올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실시와 함께 만성정신장애인의 재발방지를 목적으로 문을 연 이래 꾸준히 교육과 상담을 펼쳐 지역사회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신보건센터는 아동·청소년들이 정서적 안정 속에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하여 오는 4월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공주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업무담당교사와 상담학습 동아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정신보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설명과 함께 이재원 국립공주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장으로부터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교사들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정서적으로 예민한 아동·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상담·치료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신보건센터는 이번에 추진되는 아동·청소년정신보건사업이 올해 처음 실시됨에 따라 지역주민은 물론 학교상담을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사업을 알림으로서 정신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심리평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정신보건센터 전화 041)852-10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