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장애인연합회(회장 전기수)는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2008 군산시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한 국토순례대장정󰡑을 2008. 5. 28 ~ 6. 14일까지 17박 18일의 일정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휠체어 장애인과 안내견(견명:보라)을 동반한 시각장애인이 참여하여 장애인들이 가족과 사회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힘을 키워 이 사회의 보통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자신감을 고취시키며 타 ․ 시도행정기관을 방문하여 군산을 홍보하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도전하라! 세상을 향하여󰡑󰡐행진하라! 군산 발전을 위해󰡑라는 슬로건과 󰡐2008년 방문의 해 군산! 우리가 사랑하는 군산!󰡑의 행진테마와 함께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군산 경제의 낙후로 인하여 인구 감소가 가중되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소외계층인 장애인들이 군산 방문의 해를 맞아 이를 홍보하고, 관광객 유입을 통한 국제관광도시의 초석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한편 전기수 군산시장애인연합회장은 “국토순례대장정을 통하여 국토 남단 땅끝에서 서울간 국토행단을 17박 18일에 걸쳐 도보하며 장애인들이 애향심을 갖고 삶에 필요한 산 지식과 소중한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