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못하는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를 위한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꿈꾸는 희망지기’가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미만 희귀·난치성질환자로, 이번 달부터 다음해 3월까지 총 10개월간 소요된 의료비를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심사 후 결정된다.

의료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20일까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홈페이지(www.kord.or.kr)의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진단서 원본 1부,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대상자의 의료적 상태 확인이 가능한 사진 원본 1부, 대상자 본인 명의 입금계좌통장 사본 1부를 첨부해, 우편(100-161 서울시 중구 봉래동1가 82번지 e-프라자빌딩 505호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꿈꾸는 희망지기 담당자 앞) 및 내방접수하면 된다.

연합회 가입단체의 경우, 개별 환우의 신청서를 가입단체장이 수합해 일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02-714-5522, 8338)로 문의하면 된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와 한화그룹의 후원으로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