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가 운영하는 공익포탈 사이트 ‘위민넷’이 여성들의 커리어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여성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위민넷은 여성들의 정보화 역량을 보다 강화하고 여성 취업의 발판이 됨과 동시에 여성간의 공감대를 형서하기 위해 개편됐다. 특히, 여성의 취업과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커리어클리닉’서비스를 대폭 확대해 국문과 영문 자기소개서, 이미지메이킹 코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회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올린 후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면접 복장 또는 개인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 인터뷰를 준비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소자본창업 코칭 서비스 및 무료 창업 강좌를 마련, 창업 준비부터 그 과정을 함께 돕게 된다. 업종 선택부터 좋은 입지와 점포 구하기, 인테리어 설계 등 창업시 알아두면 유익한 중요 수칙 및 주의사항도 짚어준다.
위민넷의 기본 바탕은 여성 시설과 단체, 협회의 행사와 교육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으로, 사이트 이용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www.women-net.net으로 접속하면 된다. 여성간 연대를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여성부는 더불어 위민넷 개편과 함께 매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성차별에 대한 의식 개선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달에는 ‘시선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라는 주제로 성차별에 대한 편견을 타파하고 고정관념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성에 대한 시선 변화 약속 운동’을 함께 벌인다. 또, 다음 달에는 ‘세상의 반쪽을 응원하다’라는 주제로 남자와 여자가 경쟁 대상이 아니라 서로 이해하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상대로 인식하며 캠페인이 실시된다.
여성부 규제개혁법무담당관 김은정 과장은 “위민넷의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남녀 간의 성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