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적극적이고 유능한 장애청년의 역량강화와 사회적 참여를 제공하는 ‘2009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에 참가할 도전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신한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건복지가족부에게 후원받아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장애청년들이 국제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종합연수프로그램으로, 지난 2005년 처음 개최해 올해 5기 장애청년드림팀을 모집한다.

만 18~30세의 장애청년과 비장애청년, 장애인복지 전문가·종사자, 언론인이면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기획테마와 공모테마로 구분된다. 기획테마는 개인별로 응모해야하며, ‘한국의장애권리실현’을 주제로 아시아 청년 10명과 한국청년 5명, 비장애청년 3명, 팀 리더 1명, 협력자 1명으로 구성된다.

공모테마는 지정, 자유, 도전의 테마로 나뉜다. 지정테마인 ‘언론과 인식개선’ 주제로 응모해 합격하게 되면 유럽을 방문하고, ‘장애인의 주거권’ 주제는 오세아니아를 방문한다. 자유테마는 아프리카를 방문하게 된다. 도전테마에서 아시아를 방문하게 되는 팀은 단기직업체험을 통해 미래의 직업이나 관심분야에 관련된 인턴쉽을 경험하고, 남미를 방문하게 되는 팀은 자유로운 문화체험 위주의 여행을 하게 된다. 북미를 방문하면 대학교나 교육기관의 세미나, 워크샵 등 관심분야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연수신청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서울 서초구 방배3동 990-2 한국제약협회 2층) 및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서류접수는 오는 4월 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3472-35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