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양이나 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사회복지서비스 성과관리 교육’을 오는 4월 20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소득보장 및 경제적, 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한 기회제공, 조직적 행동을 통한 서비스 지원 등 서비스 분류체계 및 성과지표 개발에 따라 사회복지서비스 성과관리 방안 전반에 대해 강의한다.

성과 관리 교육은 2003년 이후 공공분야에도 성과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언급된 이래 현재 성과주의는 사회복지영역에서도 확대되어 새로운 사회문제의 대두, 사회복지서비스의 지방화, 서비스 공급주체의 다양성으로 사회복지서비스의 양적 확대에 따라 복지서비스 질 관리를 위한 방안의 필요성에 따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사회복지서비스의 확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여주체도 다양해지고 있어 공공의 목적을 담아내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의 양이나 질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하는 것이 현대 복지행정에 있어서 하나의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부산복지개발원에서는 지난 2008년도에 부산지역의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별 성과지표를 작성함으로써 성과관리의 기초를 마련하였으며 향후 부산지역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큰 성과가 기대된다.

※문의: 부산복지개발원 심사평가팀 김은주(051-668-7791)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