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재난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실시한 재난 취약가구 정비사업을 계획보다 한 달 앞선 지난 3월말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전기, 가스, 소방 등 모든 유해·위험·노후시설 등 재난취약시설물에 대하여 8,260만원을 투입, 당초 계획가구 1,197가구보다 많은 1,258가구(105%달성)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정비사업은 안전취약계층에 대하여 안전점검, 시설보수 및 기초안전장비 설치 등을 통해 생활주변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하여 안전복지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사 등이 참여하는 안전복지컨설팅단을 구성,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 사업이 완료되었으나, 향후 국비를 추가 요청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기초수급자 뿐만 아니라 차상위 계층까지 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재난·재해위험 요인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또 구·군에 자체 예산을 추가 편성하여 사업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지역주민이 재해·재난 없는 안전한 울산시 건설에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시는 지금까지 정비한 재난취약가구에 대하여는 대상가구별 관리카드를 작성,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