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29회 장애인의 날 행사개최
[부산]제29회 장애인의 날 행사개최
  • 오픈웰
  • 승인 2009.04.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자활·자립의욕을 고취하고 더블어함께 살아가는 사회여건 조성을 위해 오는 4월20일 제2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허남식 시장, 제종모 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조창용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및 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감사패 수여가 있으며, 부산시장 표창대상자는 총 70명으로 모범장애인 26명, 장애인복지유공자 41명, 모범공무원 3명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허남식 시장은 우리 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이 없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무관심을 떨쳐버리고 서로가 서로를 격려하며 더불어 어우러져 살아가는 나눔의 도시가 되길 바라며, 우리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참된 평등의 지평 위에 함께 나란히 설 수 있는 더불어 잘 사는 부산을 만들자고 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오전 11시부터 야외에서는 ▲장애인 무료 건강체험센터 운영 ▲무료 이· 미용 서비스 ▲휠체어, 의료보장 기구 등 보장구 무상수리 ▲교통사고 장애인 재활을 위한 교통사고 장애인 재활지원금 홍보 및 상담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 1시부터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가요콘서트 기념공연, 장애인노래자랑,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지게 되며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상품도 주어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마당인 제29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