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서울‘나눔과 봉사의 해’를 맞이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천만 서울시민이 손쉽게 나눔과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자원봉사 실천의 날인 서울볼런티어 액션데이를 개최한다.

금번 선포식은 오는 4월 18일 잠실한강공원에서 개최 되며, 선포식 외에도 서울시장, 각 자치구 자원봉사자, 기업, 서울시 공무원, 서울시민들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선포식 후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스킨스쿠버 동호회원 100여명과 함께 한강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하며, 활동 시 수중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선포식에 참여한 2,000여명도 EM흙공 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담배꽁초 zero, 천연물비누만들기, 천연비료도포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서울시는 ‘나눔과 봉사의 해’를 맞아 서울시 실․국 부서별 나눔과 봉사를 이끌어 나갈 HEART♥LEADER(동호회, 노조 등) 300여명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합성세제 사용으로 인한 수질오염에 대한 경감심을 일으켜 합성세제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적인 천연물비누 제작하여 기부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시 공무원들의 나눔과 봉사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볼런티어액션데이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action)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국번없이 1365 또는 02-776-8473(조직지원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