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바람직한 자원봉사문화 확산과 자발적인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을 통하여 「참여하는 자원봉사 함께여는 행복 부산」만들기 위하여 4월 24일(금)부터 5월 3일(일)까지 10일간“제16회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자원봉사 대축제”기간에는 “자원봉사! 희망에너지 - 경제위기를 자원봉사로 극복합시다!”를 주제로 개인·가족·기관·단체·직장단위 등 어떤 형태로든 참여가 가능하며 활동분야는 다문화 자원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환경·교통·사회복지·의료·문화예술·재난재해 복구 등 우리 주위의 모든 분야에서의 봉사활동을 하면 되고 활동지역은 부산지역 어디에서도 가능하다.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하실 개인, 가족, 단체, 기업체 등은 4. 23(목)까지 자원봉사활동 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동 및 시·구·군 자원봉사센터에 사전 접수한 후, 축제기간 중 2시간이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5.13(수)까지 활동보고서를 구·군 자원봉사담당부서 및 시·구·군 자원봉사센터 등 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부산광역시는 이번 축제기간 중 활동이 우수한 팀을 선발하여 자체시상과 함께 ‘전국 자원봉사대축제’ 심사대상으로 추천할 계획이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 실적관리를 위한 마일리지 통장제도 실시,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증패 수여, 터존(자원봉사활동구역)추가 발굴 시행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지원시책을 발굴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시민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여 봉사체험의 기쁨과 보람을 통하여 서로 돕는 밝은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