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은 지난24일(금) 14:00 정부중앙청사에서 하반기 서민생활안정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장관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추진되고 있으나 서민들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고, 홍보부족으로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며 서민들의 생활과 직결되고 피부에 닿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 계층별‧지역별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제공,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자원봉사‧기부문화의 확산’ 등 민간부문과 연계한 서민생활 지원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정부의 서민생활 지원의지가 널리 전달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이 장관은 또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전국에 걸쳐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매년 반복적인 자연재해로부터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재해취약 지역을 집중관리하고, 항구복구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내수 소비진작을 통해지역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들의 국내관광지 방문을 주문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대표정책인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취지를 헤아려 일부 제기된 문제점은 즉시 개선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 외에도 지자체 홈페이지의 장애인 웹접근성 개선과 안전도시 등 여러 주제를 다뤘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