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증 발급받으세요

서울시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제2의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자원봉사증’을 발급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강서구는 “그동안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수첩을 발급해 자원봉사증을 겸용하도록 해왔으나, 봉사수첩이 종이로 돼 있어 사용이 불편했다”며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수첩은 휴대가 불편해 신분 증명하기가 어려웠던 점을 개선해, 새롭게 자원봉사증을 발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증은 강서구자원봉사센터에 등록돼 있는 자원봉사자 중 우선 지난 1월부터 연간 50시간의 활동실적이 있는 자원봉사자에게 발급하고 있으며, 발급대상자는 자원봉사센터에 반명함판 사진 1장을 제출하면 1주일 이내에 자원봉사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급되는 자원봉사증은 자원봉사할인가맹점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발급하는 자원봉사증 발급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고, 자원봉사 운동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1일 오후3시 강서여성문화나눔터에서 1차 자원봉사증 발급대상자들에게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원봉사증 발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자원봉사센터(02-3664-6986)나 홈페이지(www.gangseov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