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가 오는 21일부터 9월20일까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그린아이디어, 시민제안'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 산업을 이끌어갈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주제는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국민운동단체 참여방안,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친환경 도시계획 수립, 녹색성장에 관한 관련 정책 및 사업, 시정 전반에 대한 발전방안이다.

공모는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시 소재 학교 재학생과 직장인도 포함한다.

공모전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uwon.n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팩스,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오는 9월30일까지 실무심사위원회를 열어 접수된 제안사항에 대해 채택여부 결정 심사를 하고 오는 10월20일까지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채택이 결정된 제안사항에 대해 창안등급을 결정할 예정이다.

창안등급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이며 창안등급에 따라 시장 표창과 함께 상금도 수여한다. 채택은 결정됐으나 창안등급을 받지 못한 제안사항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결과는 오는 10월30일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는 제안사항을 2010년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해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며, 채택된 제안사항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수립과 추진과정에 제안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시 기획예산과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수원시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는 시민의 의견을 섬기는 열린시정․감동행정 실현을 통해 신뢰받는 시정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