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근로능력과 일할 의지가 있는 저소득 도민들의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위하여 ‘희망키움뱅크’ 2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활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 설립된 강원도광역자활센터(이하 센터)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저소득층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희망키움뱅크 사업 수행기관으로 지정돼 1차로 5억원의 자금을 확보해 12개 업체 323백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창업 및 운영과정의 각 단계별로 지속적인 경영컨설팅을 통해 이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광역자활센터는 지난 6월 보건복지가족부 2차 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5억원을 추가 확보하고 도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창업지원을 위해 지난 지난달까지 지원공고를 한 후 접수, 서류심사, 현장실사, 신청자 면접,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2차 희망키움뱅크 사업에는 모두 50건의 융자신청이 접수되어 심사한 결과 최종적으로 16건 504백만원(공동체 3건 250백만원, 저소득 개인 13건 254백만원)이 선정되었고 금명간 지원대상자들과 창업자금 지원 약정을 하고 사업추진 단계별로 소요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와 강원도광역자활센터에서는 보건복지가족부의 3차 사업 공모시(금액 미정) 적극 참여로 융자지원금을 확보해 도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