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농아인협회(지부장 김삼열)는 수화를 전혀 몰라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는 ‘도봉구 사랑의 수화교실’을 오는 14일 개강한다. 수료 후에는 청각장애인 관련 행사에서 수화통역 등 다양한 자원봉사도 할 수 있다.

문의 : 02-900-2331

▶마포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삼규)는 실직으로 생계가 어려운 실직가정여성의 경제활동과 결혼이민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핸즈 앤 마인드’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 수강과목 이수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은 창업이 가능한 비즈공예와 네일아트이며,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문화의 빠른 정착과 자녀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국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신청은 오는 10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전화 및 팩스로 이뤄진다.

문의 : 02-3273-2251 / 팩스 : 02-3273-2254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유옥순)는 ‘공동주택 홈페이지관리사’ 교육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정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9일까지 접수하며 교육내용은 엑셀, 포토샵, 드림위버, 아파트경리실무, 직업의식교육이 이뤄지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또한 엄마가 함께하는 문화체험 ‘패밀리가 떴다’ 체험행사를 다음달 10일 경희대학교 자연사 박물관에서 갖는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문의 : 02-867-4456 / 홈페이지 : www.kurowoman.com

▶서울시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순욱)은 ‘3차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장애어린이 ‘어머니’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으로 영화를 감상 후, 영화 속 어머니상을 보며 나를 되돌아보고, 내 아이에게 충분히 좋은 엄마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되짚어보는 시간으로 오는 25일 실시될 예정이다.

문의 : 02-841-2077 / 홈페이지 : www.ilovenambu.or.kr

▶동래구장애인복지관(관장 고영식)은 다문화가정 내 자녀들의 언어지도 접근을 통해 사회 통합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정 언어치료’에 참가할 다문화가정 자녀 중 진단을 통해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정된 어린이를 상시모집한다. 교육은 주 1회 그룹치료로 구성되며 부모상담을 통한 언어지원,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언어지도로 언어능력 향상 및 부모교육, 학습지도, 가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문의 : 051-522-1652 / 홈페이지 : www.dongnaerc.or.kr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석영)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정보화 컴퓨터 교육을 실시한다. 등록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하며, 매월 수시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인터넷, 한글, 엑셀 등 기초), 활용과정(인터넷활용, 운영체제활용, 그래픽/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등), 자격증과정(워드프로세서, ITQ 전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용료는 무료다.

문의 : 031-959-7020 / 홈페이지 : www.pajurehab.or.kr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