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창환)는 2009년 지역공동체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시에 거주하는 1·2급 저소득 중증장애인들의 지역사회참여를 위한 전동보장구 소모품 나눔 사업을 실시한다.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전동보장구가 2006년 5월부터 건강보험 지원항목으로 추가되어 보급 되면서 중증장애인들의 지역사회참여에 많은 기여를 하였지만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경우 보장구의 소모품 교환비용이 높아 고장이나 배터리의 수명이 다하면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하고 중증장애인들의 경제적부담을 경감시켜 적극적인 사회생활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전동보장구 소모품 나눔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그동안 일부단체의 전동휠체어 배터리 지원사업에서 소외되어 오던 전동스쿠터 이용장애인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동스쿠터 배터리를 우선 지원하고 대상자가 많지 않을 경우에 전동휠체어 배터리까지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9월 30일까지 신청서 1부, 장애인증명서 1부,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와 함께 (우편 704-819)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3동 1579-6번지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
(http://cafe.daum.net/DGIL)또는 전화(053-633-8001)로 가능하다.

장애인신문 대전 충남 황 기 연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