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실시되는 영․유아, 임신부 등의 의료기관 예방접종을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사전예약을 받는다.

만 3세 이상부터 미취학 어린이는 오늘부터 신종플루 예방접종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으며 접종은 다음달 7일부터다. 단, 1차 예방접종 당일 기준 만 8세가 넘지 않은 영․유아는 1차 접종 후 3주 간격을 띄어 2차 예방접종을 받아야한다.

생후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오는 23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다음달 7일로 만 3세 이상 어린이와 동일하며, 임신부의 경우는 오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접종은 다음달 2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접종 당일 임신 중인 여성만 예방접종 대상에 해당된다.

민간 의료기관 예방접종을 희망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를 다니지 않는 18세 이하 청소년은 다음달 2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은 다음달 16일부터 시작된다.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만 19세 이상 만성질환자는 다음달 초(7~9일 사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으로부터 ‘예방접종 안내문’이 주소지로 배송될 예정이며, 접종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다음달 16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접종은 다음해 1월 7일 시작된다.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의 경우는 다음달 말 각 보건소별로 접종 희망자에게 번호표 발급 또는 전화예약을 받아 다음해 1월 7일부터 예방접종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일반인의 경우 다음해 1월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시중 유통 백신이 허가되는 데로 민간 의료기관을 통해 예방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