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병철)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조석래)는 23일(월) 저녁 6시 한화63씨티 국제회의장에서 “SBS와 함께 하는 사랑나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동모금회와 전경련이 다음달 1일 시작하는 희망2010나눔캠페인을 앞두고, 나눔문화 확산과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공연에는 인순이, 이승철, 신승훈,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사회복지시설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 건립 등 기업사회 공헌 영상과 기부자와 지원대상자와의 만남의 자리 등이 어우러진 음악회 형식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경련이 지난 8년간 공동으로 개최해온 ‘사랑나눔 음악회’는 단순한 공연이 아닌 기부자와 지원대상자의 만남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한 해 동안 진행된 나눔 사업 소개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공감하는 자리이다. 올해는 SBS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동참하여 이날 공연을 오는 30일 밤 12시 45분에 방송할 예정이다.

또 전국경제인연합회의 경제계 보육지원사업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 건립기금 전달식도 열린다. 국내 주요 기업들은 지난해에 이어 아동청소년의 보육지원 '보듬이 나눔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해 나눔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 기업을 대표해 정병철 전경련 부회장이 윤병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에게 ‘경제계 보육지원 - 보듬이 나눔이’ 성금전달판을 전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윤병철 회장과 전국경제인연합회 조석래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나눔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과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경제계 ‘보듬이 나눔이’ 강화어린이집 벽화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채시라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의 영상과 보육시설을 이용할 어린이의 감사 인사 등 나눔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식순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현대기아차그룹에서 지원하는 'D-KIDS 아우라'의 타악 연주단, SK에서 지원하는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레인보우코리아', 삼성에서 지원하는 '사개밴드', 'LG와 함께하는 사랑의 음악학교' 공연팀과 인순이, 이승철, 신승훈 등 출연가수들의 합동공연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의 사회를 맡은 탤런트 장서희 씨가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윤병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장서희 씨에게 음악회가 끝난 후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한다. 장서희 씨는 2004년 3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당신이천사 캠페인'에 1호 천사로 참여해 5백만원을 기부하였고, 지난 10월23일과 24일 방송된 SBS 희망TV에 네팔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