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계획 공고(다음달 예정)에 앞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시험정보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0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중증장애인 특별임용시험’은 오는 6월 말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면접은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하며, 합격자는 오는 9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해 서울시는 조직개편에 따른 정원 감소와 6급 이하 정년 연장 등으로 올해 신규채용 수요는 200여명이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수준(545명)을 유지한 550명 정도를 채용하기로 했다. 또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특별임용시험의 채용규모는 오는 5월에 확정될 계획이다.

채용시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며, 인터넷 응시원서접수 홈페이지(http://gosi.seoul.go.kr)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까지는 접수기간 중에만 응시원서 취소 및 수수료 환불이 가능했으나, 이번해부터는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원서접수기간 종료 후 7일 이내 원서접수 취소신청을 할 경우 응시수수료 환불이 가능하다.

그밖에 시험·직렬별 선발예정인원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계획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또는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홈페이지 (http://hrd.seoul.go.kr/home/exam) 시험정보,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 홈페이지(http://gosi.seoul.go.kr) 등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